청소년 문제행동 저연령화 실태 및 정책 과제 연구
조사 과제명
청소년 문제행동 저연령화 실태 및 정책 과제 연구
조사 목적 및 개요
조사 목적
청소년 문제행동 실태를 파악하고 이를 통하여 청소년 문제행동의 저연령화 인과 관계를 체계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청소년 문제행동의 저연령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과제를 도출 하고자 함
조사 지역 및 대상
조사 방법
- 조사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조사원에 의한 학급단위 자기기입식 조사실시
- 전국에서 조사원을 선발하여 권역별로 교육을 실시하고, 조사원은 추출된 학교의 학급을 직접 방문하여 조사를 진행
조사 기간
2013년 6월 10일 ~ 8월 20일
모집단 및 표본
- 모집단 : 조사시점 기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재학 중인 학생
- 표집방식 : 지역, 학교유형(초등학교, 중학교). 학교 수 및 학생 수를 고려한 변형비례배분방식으로 층화다단계집락표집 사용
- 표본크기 : 6,359명(초등생 3,164명, 중등생 3,195명)
연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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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문제행동 저연령화 실태 및 정책 과제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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