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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협력형 대안교육 선도모델 개발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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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ble Of Contents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1) 연구내용
2) 연구방법
3) 연구 진행체계

제2장 이론적 배경
1. 대안교육의 개념 및 정책적 논의
1) 대안교육의 개념
2) 대안교육기관법 실시의 의미와 과제
2. 대안교육 관련 용어 정리
1) 법률에 따른 대안교육 분류
3. 대안교육기관 및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의 법적 근거
1)'대안교육기관에 관한 법률(약칭: 대안교육기관법)' 및 시행령
2)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의 현황
4. 민관협력의 개념 및 지자체 사례 분석
1) 민관협력의 개념
2) 분야에 따른 민관협력
3) 민관협력 거버넌스 모형
4) 지자체별 대안교육 지원정책에 따른 민관협력 사례
5) 시사점

제3장 민·관협력형 선도모델 개발을 위한 사례조사
1. 연구방법
2. 사례특징
3. 조사도구
4. 자료의 수집 및 분석

제4장 사례조사결과
1. 민·관협력 대안교육기관 선도모델 단계별 내용 및 특징
1) 민·관협력 대안교육기관 선도모델 단계별 내용
2. 협력형성단계
1) 협력형성 단계의 개념
2) 협력형성 단계의 내용
3) 협력형성 단계 기관의 특징
3. 협력활성화단계 62
1) 협력활성화 단계의 개념
2) 협력활성화 단계의 내용
3) 협력활성화 단계 기관의 특징
4. 협력강화 단계
1) 협력강화 단계의 개념
2) 협력강화 단계의 내용
3) 협력강화 단계 기관의 특징
5. 상생 단계 : 대안교육 민·관협력 선도모델
1) 상생 단계의 개념
2) 상생 단계의 내용
3) 상생 단계 기관의 특징
6. 대안교육 민·관협력 선도모델

제5장 논의 및 정책제언
1. 요약 및 논의 102
1) 협력 형성 전 단계 기관의 등록 유도
2) 협력 형성 단계 지원
3) 협력 활성화 단계 지원
4) 협력 강화 단계 지원
5) 상생 단계 지원
2. 협력 주체별 민·관협력 지원 방안
1) 공공의 차원 – 지자체 및 교육청
2) 공공의 차원 - 법과 제도
3) 민간의 차원
4) 대안교육기관의 차원
5) 기타
3.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한 정책 제언

참고문헌
부록
Publisher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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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 연구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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