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경찰학교 시범운영 매뉴얼
- Table Of Contents
- 목차
일러두기
제1장 청소년 경찰학교의 이해
1. 청소년 경찰학교의 의의
2. 청소년 경찰학교 프로그램 운영 단계별 업무
제2장 청소년 경찰학교 프로그램
1. 기본 프로그램 시간표
2. 활동별 교수학습지도
활동 1: 오리엔테이션
활동 2: 학교폭력의 이해
활동 3-1: 경찰장비 체험
활동 3-2: 지역경찰 체험
활동 3-3: 과학 수사
활동 3-4: 호신술
활동 4-1: 역할극 SET 1
활동 4-2: 역할극 SET 2-1
활동 4-2: 역할극 SET 2-2
활동 4-2: 역할극 SET 2-3
활동 5: 마무리
제3장 부록
1. 양식
양식 1. 게시공문
양식 2. 프로그램 안내문
양식 3. 참가 신청서 및 신청 위임장
양식 4. 학생 사전 설문문항
양식 5. 교사용 설문지
양식 6. 프로그램 운영일지
양식 7. 학생 지킴이 서약서
양식 8. 수료증(교육 이수증) - 중고등 학생 관련
양식 9. 조서작성(피해자용)
양식10. 조서작성(가해자용)
양식11.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초등용 개인)
양식12.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초등용 집단)
양식13.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중등용 개인)
양식14. 마음나누기 – 학생용 면접 질문지(중등용 집단)
양식15. 감정체크리스트 초등용
양식16. 감정체크리스트 중등용
2. 활용하기
활용 1. 초점 맞추기 진행법
활용 2. Warm-Up 진행법
활용 3. 역할극-신체/언어폭력 시나리오 진행법
활용 4. 역할극 진행 후 토의 및 마무리 진행하기
활용 5. 역할극-사이버폭력 시나리오 진행법
활용 6. 역할극-따돌림 시나리오 진행법
활용 7. 마음나누기의 이해
활용 8. 마음나누기 진행법(초등학년 개인상담)
활용 9. 마음나누기 진행법(초등학년 집단상담)
활용10. 마음나누기 진행법(중학년 개인상담)
활용11. 마음나누기 진행법(중학년 집단상담)
활용12. 시나리오 1. 신체/언어폭력(중등용)
활용13. 시나리오 2. 사이버폭력(초/중등용)
활용14. 시나리오 3. 따돌림(초/중등용)
활용15. 시나리오 4. 신체폭력/금품갈취(초등용)
활용16. 시나리오 5. 신체폭력/금품강요(중등용)
활용17. 시나리오 6. 다문화(중등용)
활용18. 시나리오 7. 기숙사(중등용)
활용19. 시나리오 8. 운동부(중등용)
활용20. 시나리오 9. 다문화(초등용)
활용21. 시나리오10. 사이버폭력/따돌림(초등용)
활용22. 시나리오11. 신체/언어폭력(초등용)
활용23. 시나리오12. 금품갈취/강요(초등용)
활용24. 시나리오13. 따돌림/사이버폭력(초등용)
활용25. 시나리오14. 다문화(초등용)
활용26. 시나리오15. 강요(초등용)
활용27. 시나리오16. 신체/언어폭력(중등용)
활용28. 시나리오17. 강요(중등용)
활용29. 시나리오18. 금품갈취(중등용)
활용30. 시나리오19. 따돌림(중등용)
활용31. 시나리오20. 다문화(중등용)
- Publisher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수탁연구보고서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