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교과서 활용 형태 및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분석
- Table Of Contents
-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제 Ⅱ 장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1. 디지털교과서 개념 및 기능
2.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관련 선행문헌 분석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관련 선행문헌 분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심리·정서적 영향
제 Ⅲ 장 연구방법
1.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심리·정서 분석을 위한 수업 참여관찰 및 심층면담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및 사용자의 심리·정서 분석 설문조사
4.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
제 Ⅳ 장 연구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의 수업관찰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관찰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활동이론 기반 분서
제Ⅴ 장 연구결과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의 질적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생의 심리·정서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교사의 심리·정서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부모의 심리·정서
제 Ⅵ 장 연구결과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에 대한 설문조사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현황 및 패턴
2. 디지털기기활용 환경 분석
3. 디지털교과서 및 활용에 대한 인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이 사용자의 심리 정서에 미치는 영향
5.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와 사용자의 심리 정서의 관계
6.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의견
7.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변화
제 Ⅶ 장 연구결과 4: 디지털교과서 활용 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결과
1. 디지털교과서를 처음 경험해보는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2.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중학생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3.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초등학교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제 Ⅷ 장 논의 및 정책제언
1. 논의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
- Publisher
- 교육부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수탁연구보고서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