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디지털교과서 활용 형태 및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분석

Metadata Downloads
Table Of Contents
제Ⅰ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제 Ⅱ 장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1. 디지털교과서 개념 및 기능
2. 디지털교과서 효과성 관련 선행문헌 분석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관련 선행문헌 분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심리·정서적 영향

제 Ⅲ 장 연구방법
1.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선행문헌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심리·정서 분석을 위한 수업 참여관찰 및 심층면담
3.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 및 사용자의 심리·정서 분석 설문조사
4.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

제 Ⅳ 장 연구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의 수업관찰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관찰 분석
2.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의 활동이론 기반 분서

제Ⅴ 장 연구결과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의 질적 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생의 심리·정서
2.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교사의 심리·정서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학부모의 심리·정서

제 Ⅵ 장 연구결과 3: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사용자의 심리·정서에 대한 설문조사분석 결과
1. 디지털교과서 활용현황 및 패턴
2. 디지털기기활용 환경 분석
3. 디지털교과서 및 활용에 대한 인식
4. 디지털교과서 활용이 사용자의 심리 정서에 미치는 영향
5. 디지털교과서 활용행태와 사용자의 심리 정서의 관계
6.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의견
7.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따른 변화

제 Ⅶ 장 연구결과 4: 디지털교과서 활용 행태에 대한 학생의 HCI 분석결과
1. 디지털교과서를 처음 경험해보는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2.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중학생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3. 디지털교과서를 경험해 본 초등학교 학습자의 어포던스 분석 결과

제 Ⅷ 장 논의 및 정책제언
1. 논의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
Publisher
교육부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탁연구보고서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원문
  • 관련 원문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