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PI

청소년 관련학과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 개발

Metadata Downloads
Abstract
이 연구는 예비청소년지도자들이 청소년정책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지도능력 개발과 자질 함양을 위해 현장중심적·실천지향적·미래지향적으로 체계화·전문화된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Author(s)
맹영임전명기나상희김미선
Issued Date
2009
Type
Report
Keyword
청소년관련학과현장실습현장실습교육과정
URI
https://www.nypi.re.kr/repository/handle/2022.oak/5538
Table Of Contents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의 내용
3. 연구의 방법
4. 연구의 제한점

Ⅱ. 현장실습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현장실습의 개념
2. 현장실습의 의의
3. 현장실습의 목적
4. 현장실습의 목표
5. 현장실습의 구성체계

Ⅲ.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1. 청소년관련학과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2. 청소년시설에서의 현장실습 현황 및 요구분석

Ⅳ.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
1. 현장실습 교육과정(안)
2. 현장실습 교육과정 표준 매뉴얼(안) 개발의 기본방향
3. 현장실습 표준 매뉴얼(안): 대학용
4. 현장실습 표준 매뉴얼(안): 기관용

Ⅴ. 제언: 현장실습 효율성 제고 방안
Publisher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수탁연구보고서
공개 및 라이선스
  • 공개 구분공개
원문
  • 관련 원문파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