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재정립 및 학교인성교육 추진방향
- Table Of Contents
- Ⅰ. 인성교육의 국가별 사회문화적 배경
1. 우리나라의 인성교육
2. 영국의 인성교육
3. 미국의 인성교육
Ⅱ. 국내·외 인성교육 연구의 흐름
1. 국내 인성교육의 특성
2. 국외 인성교육의 특성
Ⅲ. 학교인성교육의 방향
1. 도덕·시민교육과의 관계 정립
2. 비인간화 예방으로서의 인성교육 특화: 학교폭력,아동학대 연계
3. 인성교육 문화 구축하기: 학교 구성원, 학부모, 지역사회 연계
참고문헌
- Publisher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연구자료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