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규율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에 기초한 대안 탐색연구
- Table Of Contents
- 목 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 규율의 개념 및 규율의 타당화 근거
2. 학교 규율의 실태 및 문제점
3. 학교 규율 변화의 필요성과 그 대안
Ⅲ. 조사 도구 및 방법
Ⅳ. 결과 분석
1. 학교 규율에 대한 인지도
2. 학교규정 제정절차
3. 바람직한 학교 규율 제정 및 개정에 대한 의견
4. 현재 학교에서의 규제 상태
5. 학교 규율에 첨가되어야 할 규정
6. 현재 시행되고 있는 학교 규율 준수 상태
7. 규율을 어긴 학생에 대한 지도 방법
Ⅴ. 요약 및 결론
- Publisher
- 한국청소년개발원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