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청소년 미디어교육 추진모델 개발 연구
- Table Of Contents
- 목 차
1. 서론
2. 미디어교육의 목적
3. 미디어교육 패러다임
4. 커리큘럼
1) 정부주도 대 비정부주도
2) 통합 프로그램과 지역적 프로그램
3) 프로그램의 폭과 범위
5.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6. 현장교육
1) 훈련 프로그램과 내용
2) workshops
3) 교원연수원
4) 중앙교육연수원
5) 교사 연합페
7. 학문적 토대와 도움 : 다양한 협조적 활동
1)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 한국미디어교육학회
3) 전국미디어교육교사연합회
4) Green / Net 캠패인
5) 교육부의 지원
8. 미디어교육 실천을 위한 행동계획
1) 적용
2) 학교에서의 멀티미디어 교육
3) A Sogang-Latrobe Project for Media Education
9. 결론 : 요약과 제언
1. 전략적 선택
2. 미디어교육을 위한 한국형 모델의 청사진
3. 미디어교육 실현을 위한 행동계획
4. 결론
- Publisher
- 한국청소년개발원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