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음식문화와 소비
- Table Of Contents
- 목 차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내용
3. 연구방법
II.이론적 배경
1. 소비와 그 사회문화적 함의
1) 소비의 사회문화적 측면
2) 사회적 차이화 및 정체성 표현 기제로서의 소비
3) 소비와 상징
4) 청소년과 소비
2. 음식 소비와 음식 문화
1) 음식 소비의 사회문화적 함의
2) 한국인의 음식 소비 특성 개관
3) 한국인의 음식 소비와 의식
3. 청소년과 음식 소비, 음식 문화
1) 청소년과 음식 소비 태도
2) 음식 소비와 체형 인식
3) 청소년과 외식 행동
4) 청소년과 패스트푸드 소비
5) 청소년과 패밀리레스토랑
III.청소년 음식 소비 실태 분석
1. 조사 개관
1) 조사내용
2) 조사 대상 개관
2. 조사 결과
1) 식사습관 및 음식 소비 의식
2) 청소년의 외식 습관
3) 패스트푸드점과 음식 소비
4) 패밀리레스토랑과 음식 소비
5) 체형 인식과 음식 소비 문제 인식
3. 요약 및 소결
IV.외식 소비와 청소년들의 음식 문화
1. 청소년들의 외식 소비양상 분석
1) 제 1지역: 신림역과 노량진 주변
2) 제 2지역: 동대문
3) 제 3지역: 강남역
4) 제 4지역: 신촌
5) 논의 및 소결: 외식 경향에 대한 분석
2. 청소년 대안 음식 문화 실천 사례
1) 채식주의 음식 문화 실천 사례
2) 슬로우푸드 운동
3) 환경음식
4) 논의 및 소결
V. 결론 및 제언
1. 요약 및 결론
2. 정책제언
참고문헌
부록
-설문지
-식품첨가물 성분과 유해성
- Publisher
- 한국청소년개발원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