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청소년의 심리사회적 발달과 정책방안연구 Ⅰ
- Table Of Contents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4. 연구의 필요성
5. 연구 목적과 연구 문제
Ⅱ. 이론적 배경
1. 제3문화 아이들(Third Culture Kids)
2. 다문화인
3. 이부치의 폐쇄적 문화 공동체 모델
Ⅲ. 연구방법
1. 연구 참여 학교와 학생 선정
2. 질적 데이터 수집 과정
3. 질적 데이터 분석 과정
Ⅳ. 분석 결과
1. 공통 주제 분석: 한국 학생들의 외국 학교 적응 과정
2. 외국 학교 적응에서의 성패 요인 분석
3. 공통 주제 분석: 한국 학교 적응 과정
4. 한국 학교 적응에서의 성패 요인
5. 공통 주제 분석: 다문화에 대한 이해 수준
6. 문화적 및 국가적 정체성의 발달
Ⅴ. 결론 및 정책제언
1. 결론
2. 정책제언
- Publisher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기본연구보고서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