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역량지수 측정 및 국제비교 연구Ⅰ: IEA ICCS 2016
- Table Of Contents
- Ⅰ. 조사개요 1
1. 조사대상 표집설계 3
2. 조사절차 및 일정 5
3. 조사내용 6
4. 조사결과 9
Ⅱ.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청소년 역량지수 기초통계분석결과 13
1. 생애학습역량 15
1)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사고력의 차이 15
2)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지적도구활용의 차이 18
3)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학습적응성의 차이 21
2. 생활관리역량 25
1)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건강관리의 차이 25
2)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과제관리의 차이 29
3)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상황대처의 차이 33
4)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정서조절의 차이 38
3. 진로개발역량 43
1)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진로설계의 차이 43
2)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여가활용의 차이 46
3)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개척정신의 차이 49
4. 대인관계역량 52
1)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관계형성의 차이 52
2)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리더십의 차이 55
3)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협동의 차이 58
5. 사회참여역량 62
1)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개인 시민성의 차이 62
2)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공동체 시민성의 차이 64
3)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 세계 시민성의 차이 66
부 록 69
- Publisher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협동연구보고서
- 공개 및 라이선스
-
- 원문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